LIFE STYLE 2017.01.06 22:30

 자동차의 모든 것, 현대 모터 스튜디오

 

수입차 거리로 소문난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서 그 어떤 수입 자동차 전시장보다 시선을 끄는 건물이 있다. 외벽을 대신하는 거대한 유리창 너머로 아홉대의 제네시스가 각기 다른 각도로 매달려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다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이자 갤러리, 까페,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이 6층짜리 건물 속에 가득 들어차있다.

 

다양한 전시물로 발길을 잡아끄는 1, 까페와 작은 도서관이 운영되는 2층을 필두로 3~5층 전체를 콘셉트 라운지가 아우르고 있다. 미디어 월(Media Wall)이라 명명된 1층의 벽면은 외관을 통해 두드러지는 거대한 카 로테이터(Car Rotator)’만큼이나 이목을 끈다.

 

자동차와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한 해외 아티스트의 작품이 전시돼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국내외 유수의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탓이다. 2층은 자동차 역사를 비롯 디자인 • 패션 •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을 비치해놓은 오토 라이브러리(Auto Library)’. 바로 옆에 까페 폴바셋이 자리하고 있어 커피 한 잔과 함께 전문 서적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3층부터 펼쳐지는 특별한 라운지들은 현대자동차의 대중적인 모델부터 고급 라인, PYL(Premium Younique Lifestyle) 라인에 이르는 수종의 자동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도어 록 해제는 물론 상시 전원이 연결돼 있어 부담 없이 살펴 볼 수 있고, 필요에 따라 각 층에 상주하고 있는 카 마스터와 상담도 가능하다. (미리 예약하면 일부 차종은 시승도 가능) 고급 라인의 소재 제작 과정을 엿볼 수 있게 한 3층의 프리미엄 라운지’, ‘제네시스의 첫번 째 모델인 ‘EQ900’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5층의 ‘EQ900라운지는 이곳의 백미.

 

36개월 이상의 아이와 동반한 이들을 위한 4층의 키즈 라운지도 마련돼 있어 가히 모든 것을 갖추었다 할 만하다. 주차 서비스와 함께 2시간의 무료 주차도 제공된다

 

자동차에 대해 탐구하고 나면 누구든 달리고 싶기 마련. 영동 고속도로를 타고 홍천강 휴게소를 지나 청평, 가평을 지나는 코스를 추천한다. 더불어 이곳엔 부띠끄 리조트 까사32가 있다.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진다.

 

리조트 건물은 네모난 객실을 차곡차곡 쌓아 놓은 것처럼 디자인되었는데, 객실 몇 개가 앞으로 약간 돌출되어 있어서 흥미롭다. 건물 앞은 호수다. 그런데 호수에 닿기 직전, 까사 32의 품안에 커다란 수영장이 있다. 수영장으로 들어가면 마치 호수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도록 설계되었다. 수영장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그런데 호수의 진짜 아름다움은 날씨 좋은 밤에 만날 수 있다. 달빛이 호수 위에 머문다. 객실에서 이 모습을 바라보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Homepage Facebook / Instagram

 

 

 

 

 

 

 

 

 

 

 

 

 

 

 

 

 

 

 

 

 

 

 

 

 

 

 

Posted by SIEG 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