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G IT/Fashion Trend 2016. 1. 29. 16:07

양말은 신다가 아니라, ‘양말을 입는다’ OK!

이젠 양말도 패션 머스트아이템!

한없이 광을 내어 반짝이는 가죽 구두 위로 비추어지는 흰색 양말만큼 슬픈 일은 없습니다. 적어도 정장 구두엔 검은색 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매일 신는 검은 양말이 질려 이젠 보기만해도 어질어질 현기증이 난다면, 여기를 주목 해 주세요. 이젠 양말을 신는 것이 아닌 입어주는 것! 화려한 색깔은 제 각기 개성 있는 패턴으로 무장한 양말이 비처럼 쏟아져 내리고 있으니까요  

 

이탈리아 신사의 멋스러운 수트 아래에 있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양말, 블레이저에 청바지를 입은 유러피안 소년의 운동화 위에 아기자기한 컬러풀한 양말을 한번 상상해 보세요! 패션을 아는 남자들에게 양말 하나도 포인트 아이템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답니다. 양말을 유용하게 사용할 줄 아는 남자는 클래식한 전통 수트가 꽤 제법 어울리는 격식 있는 자리에서부터! 깔끔한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편안한 면바지와 하늘색 셔츠가 어울리는 여유로운 주말 드라이브까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감각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렇듯 바지 속에 감춰져 있을 지 모르는 작은 패션 소품 하나에도 세심함과 여유로움을 표현해 주기도 합니다

 

이렇듯 언제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한 남자의 센스가 돋보일 수 있는 양말 코디는 남성 패션 스타일링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그럼, 오늘 지이크 패션 블로그와 함께 팬츠와 슈즈 사이 매력 만점 패션 양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다양한 양말의 종류, 그리고 스트릿 패션까지! 그럼 시작 해 볼까요?

 

# 타입별 패션양말!

Step1. 양말의 기본, 솔리드 컬러 양말

 

 

누구나 하나쯤을 가지고 있을 법한 양말입니다. 단지 컬러를 선택 하는 면에서 다양한 컬러를 고르느냐 블랙이나 그레이 같은 평범한 컬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패션 센스가 갈라 지는데요. 고급스런 빈티지 느낌을 전해주는 그린 컬러 양말, 다소 경직되어 보이는 스타일에 윤활유가 되어줄 퍼플 컬러의 양말, 각종 로퍼 뿐 아니라 그 어느 컬러에 매치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게 패션 센스를 전해 줄 수 있는 다크 브라운과 다크 그레이까지.. 각각의 컬러마다 보여지는 특징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베이직 스타일인 한가지 컬러의 양말은 다양한 색으로 구비해 두어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Step2. 약간은 쫌 특별하게? 스트라이프 양말!

 

바짓단과 신발 사이 아주 작은 틈을 장식하는 하나의 액세서리로써 스트라이프 정도면 전혀 과해 보이지 않습니다. 패턴이 들어간 셔츠나, 자켓, 혹은 가방 컬러와 맞추어 코디 한다면 걷는 도중 살짝 보여지는 스트라이프 양말이 귀여워 보이기 까지 할 것 입니다. 화려한 듯한 컬러가 선뜻 도전하기 힘드시다는 분들이 계시다면, 비슷한 계열의 색으로 이루어진 스트라이프나 어두운 계열의 바탕색에 들어간 얇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양말을 선택하세요! 스트라이프의 굵기 컬러는 상상 그 이상으로 다양 합니다.

 

Step3. 취향저격! 패턴양말을 접수하다!

 

양말을 신고 슈즈와 바지로 가리기에 바쁘던 시절은 안녕~ 슈즈를 벗을 때도 하프 팬츠와 함께 입을 때도, 발끝까지 '난 특별한 사람이야'라고 보여주고 싶다면, 각양각색의 패턴이 들어간 양말에 도전 하세요! 그리고, 앞에서 봤던 베이직 양말과, 스트라이프 양말 모두 섭렵하였다면 당연히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양말로 넘어 와야 합니다. 화려한 패턴의 행커 치프와 컬러를 매치해 신는 다거나, 무채색 계열의 수트에 위트를 첨가 하고 싶다면 이 정도는 되야~ 저 사람 한 시크하네 라는 소리를 듣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3가지 타입 별 양말을 알아 보았는데요, , 이왕 이렇게 패션 양말에 발을 들인 이상 한번 도전해 봐야겠는데 도대체 어떻게? 라고 생각 하는 분이 있다면, 지금 주목해주세요! 타고난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유러피안들의 센스 있다 못해 귀엽기 까지 한 양말 코디 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en’s Socks Streets Fashion Style

Step 1. 한가지 컬러로 승부 본다!

 

 

 

단색 양말이지만 그 역할을 제대로 해내는데요! 밋밋해 질 수 있는 단순한 스타일에 살짝 활기를 더해줄 수 있답니다. 밝은 그레이톤의 수트와 핑크색 양말, 청바지와 노랑색양말 그리고 회색 스트라이프 팬츠에 자주색 양말은 보색 효과를 내어 스타일은 물론 아끼는 신상 신발까지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그리고 자칫 튈수도 있는 컬러의 신발과 스타일링을 하였을 땐 신발이나, 바지와 비슷한 컬러의 양말을 신어주세요, 신발과 옷 사이에서 서로 부딪치는 컬러를 중재시켜 줍니다.

Step 2. 개성만점 스트라이프 양말 초이스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스트라이프의 변형은 무한입니다. 각양각색의 컬러를 배합해 다양한 굵기를 이용해 만드는 스트라이프는 마초 같은 포스를 뿜는 남성도 순식간에 순정 마초로 변신 시켜 줄 수 있는데요! 너무 화려한 컬러의 스트라이프가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톤으로 이루어진 스트라이프부터 시작하세요! 전체적인 옷의 톤과 맞춰 입는다면, 눈에 많이 띄지는 않지만, 적절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Step 3. 양말의 고수, 화려한 패턴 양말!

이젠, 스트라이프나 솔리드 컬러의 양말이 시시콜콜하게 느껴질 정도로 양말의 고수가 되었다면, 다양한 패턴에 도전 해 볼 차례입니다. 귀여운 도트부터 아가일, 그리고 귀여운 동물이 그려진 화려한 양말 까지…… 절대 긴 바지 밑으로 가려 앉거나 걸을 때만 살짝 보이게 하면 안됩니다! 이왕 신고 나온 화려한 양말 제대로 신어서 만천하에 자랑이라도 하듯 드러내 주세요. 살짝 짧은 기장의 정장과 스니커즈, 그리고 아가일 무늬에 양말은 얼마나 스타일에 신경 썼는지를 나타내주며, 독특한 코디로 인해 만천하의 시선을 불러모으게 됩니다. 그리고 한 톤으로 맞추어진 밋밋한 캐주얼에 생명을 불어 넣어 주기도하죠! 여기서 조심 해야 할 것! 어쨌거나, 화려한 양말인 만큼 함께 착용하는 아이템과 컬러를 맞추어 준다거나, 너무 화려한 코디는 피해 주세요!

 

 

 

Homepage / Facebook

 

Posted by SIEG 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