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2017.03.27 15:17

IT TECHNOLOGY_ LIFE STYLE EVOLUTION

첨단 테크놀로지가 우리의 일상을 바꿨다. 그것도 아주 많이.

20여 년 전에는 휴대전화로 화상 통화를 손쉽게 하거나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고 간단한 터치만으로 쇼핑을 한다는 것은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미래라고 여겼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일상에서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경험하고 있는 일이 되었는데요.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을 새롭게 바꿔놓았습니다. 지금 과연 가능할까?’ 라고 의문을 제기하는 것들도 앞으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누가 말할 수 있을까요?

테크놀로지는 꼭 거창한 기술력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최첨단 무기나 영화에나 나올 법한 기계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 자연스레 쓰이고 있는 제품에서도 이미 수많은 테크놀로지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물론 연구자들의 노력으로 탄생한 과학기술을 응용해 이를 일상에 적용하고 망산화하는데는 천문학적인 시간과 비용이 들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다양한 테크놀로지는 라이프스타일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는 것 역시도 매우 확실합니다.

 

 

게다가 이런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혁신적인 제품들은 은근하게 라이프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애플 워치나 삼성의 갤럭시 기어 같은 스마트워치는 시계 시장의 판도를 바꿀 만큼 큰 파장을 몰고 왔습니다. 정교한 기계식 무브먼트를 내세우던 워치 브랜드들도 역시 스마트 워치 시장에 관심을 키우고 있습니다. 태그호이어가 이미 스마트워치를 출시하며 테크놀로지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포기하지 않는 테크놀로지도 역시 주변에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몽블랑의 어그멘티드 페이퍼는 평소처럼 노트에 메모를 하면 스마트 기기로 스캔한 것 처럼 자료가 옮겨지는 기술도 가능합니다. 그야말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접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일상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기술을 꼽자면 블루투스와 음성인식을 가장 먼저 꼽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단순히 스피커 기술이 아닙니다. 블루스마트의 여행용 슈트케이스에 적용한 블루투스 기술로 자동 잠금 기능이나 무게 측정이 가능하고 다른 전자 기기의 충전도 쉽게 가능합니다. 또 사용자가 굳이 손으로 들지 않더라도 뒤를 반려견처럼 알아서 따라오게 할 수도 있는데요. 음성 인식 기술은 미래 스마트홈을 선도하는 사물 인터넷 산업과 맞물려 이미 일상에서 다양하게 쓰입니다. 아이폰의 시리, 아마존의 에코가 대표적인 예. 아마존의 에코는 와이파이를 통해 검색, 날씨, 알람, 음악 재생, 일정 등 다양한 기술을 음성으로 수행하는 개인 비서 역할을 충실하게 해내는 획기전인 제품입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건강과 관련된 스마트 기술도 많아졌습니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수분 권장량을 계산해 수분 섭취 알람을 제공하는 8컵스의 스마트 보틀, 로프안에 들어있는 LED가 횟수를 보여주고 칼로리나 운동 기록을 제공하는 탠그램의 스마트 로프,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안장과 바의 위치를 조정하고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동강도 조절이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시클로테 헬스 사이클까지 테크놀로지는 다방면으로 당신의 건강까지 관리하고 있는데요.

 

 

이제 테크놀로지는 일상의 변화를 넘어 트렌드를 바꿔놓고 있습니다. 단순히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선보이거나 디자인이 달라지는 것 말고도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미래지향적으로 바꿔놓고 있다는 얘기인데요. 앞으로 무엇이 어떻게 더 바뀔지, 블록버스터 영화를 기다리는 것 만큼 기대가 됩니다.

 

 

 

 

 

 

Homepage / Facebook

 

 

 

 

 

 

 

 

 

Posted by SIEG 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